음식 재료 백서

나혼자산다 새우면, 베트남 마트, 베트남타운 및 식당 정보

prietzz 2023. 3. 7. 09:46
반응형

나혼자산다 새우면을 살 수 있는 베트남 마트, 그리고 베트남타운에 위치한 오리지널 베트남 식당까지 정리했습니다.

 

1. 나혼자산다 베트남 새우면 정보

 

 

나 혼자 산다에서 팜유 패밀리가 뜨기 시작했던 시점은 베트남 달랏을 방문하면서부터 였는데요, 이곳에 방문한 이후에 이장우 씨가 창신동에 위치한 베트남 식자재 가게에서 새우면은 구매하면서 이 새로운 식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나온 새우면은 소스 없이 판매하는 상품으로 우리가 흔히 보는 사리면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이 면을 구입하셨다면 별도로 국물 혹은 소스가 있어야 고유의 베트남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안에 별도 소스가 있기는 한데, 소금 간 정도라서 이 수프로만 끓이면 소금물에 끓인 라면 맛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베트남 요리를 해 드실 때 사리로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만약 베트남 요리 육수를 만드는 것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완제품을 구매해 보셔도 좋습니다. 우리나라 신라면처럼 소스까지 포함하여 판매하는 제품도 대중적입니다. 베트남에서 가장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비폰이 있습니다. 베트남의 최대 식품 기업 중의 하나인 비폰에서 판매 중인 상품으로, 우리나라로 치면 농심과 같은 대표 라면 회사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비록 우리나라에서는 인지도가  세계적으로는 매우 유명한 편이며 “VIFON”이 의미하는 뜻은 베트남어로 “맛있다”를 뜻한다고 합니다.
 
 베트남 대표적인 요리라고 하면 쌀국수가 있을 텐데요, 베트남의 하노이는 1900년대 초에 소고기로 국물을 낸 쌀국수가 처음 만들어진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우리나라의 라면이 대중화되어 판매되듯이 베트남 슈퍼에서 손쉽게 만날 수 있는 식자재 중에 인스턴트 쌀국수가 있습니다.

 

 

 

2. 베트남마트 정보


베트남 현지인들이 우리나라에서 식당을 열기 시작하면서 점차 대중적으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한국에서도 다양한 베트남 식자재를 구매할 수 있는 곳도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나혼자산다에 나왔던 베트남 현지 식자재 가게는 창신동에 위치한 “베트남 마트”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고해주세요.
 주소: 서울 종로구 창신길 28-1
 
동대문역 근처에 있는 창신동은 베트남 현지인들이 모여 사는 “베트남 타운”에 있습니다. 예전에는 네팔 사람들이 모여 살아 네팔 음식점이 번창하였는데, 최근 아시아 마트가 들어서고 현지인이 직접 운영하는 베트남 식당들이 늘어나면서 베트남 타운으로 자리매김하기 시작했습니다. 베트남 마트에서 식자재를 구경하셨다면, 그 근방의 베트남 식당에서 오리지널 베트남 요리를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3. 베트남타운 대표 베트남 식당, 포항

 

이곳의 사장님 역시 베트남 현지인으로 하노이 출신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쌀국수인 포 외에도 염소 요리, 샤부샤부 등 다양한 베트남 요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천 메뉴: 대표 쌀국수 포보


이곳에서 판매하는 쌀국수는 사장님의 출신지인 하노이에 맞춰 북부식으로 조리하여 판매됩니다. 북부식 국수는 국물이 연하고, 식초에 절인 마늘, 매운 고추 등을 넣어서 먹습니다. 면이 상대적으로 넓게 생기고 숙주를 곁들이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요새에 유행하는 쌀국수가 바로 이 북부식 포보입니다. 


추천 메뉴: 이색적인 생선국수, 게 국수


가장 클래식한 쌀국수인 소고기 쌀국수 외에도 게 국수와 생선국수도 있으니 색다른 맛을 즐기고 싶다면 시도하셔도 좋습니다. 비린내를 잡기 위해 토마토가 들어가 있고, 약간 쿰쿰한 생선 젓갈 냄새가 나지만 곁들이는 레몬으로 잡히는 정도의 냄새라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즐길 수 있는 수준입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창신길 28-1
영업시간: 매일 11:00~02:00